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그네슘 관련주 아진산업 주가전망

by 대박선비 2021. 11. 8.
반응형

마그네슘은 최근 이슈인 요소수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그 생산을 줄이면서 국내 부족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가격도 오르면서 마그네슘이 요소수처럼 대란이 생길 것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오늘은 마그네슘 관련주 중 아진산업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 심화, 마그네슘 관련주 주목 

마그네슘은 대표적인 중요 원자재 입니다. 마그네슘은 배터리, 자동차 및 스마트폰의 소재로 쓰입니다. 그리고 자동차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을 합금할 때 마그네슘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재료입니다. 마그네슘의 수급 부족의 근본 원인은 중국에 있는데요.

 

계속적으로 전력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진핑의 탄소배출규제 정책으로 인해 생산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같은 경우가 가장 타격이 커서 이  난리인 것입니다.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알루미늄 가격 또한 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그네슘 관련주 중에 아진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진산업

최근 마그네슘 가격이 4배가 뛰었습니다. 아진산업은 현대 기아차에 납품하는 협력업체이며 마그네슘 합금 판재를 성형하고 접합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알루미늄 합금에 마그네슘은 필수 원자재 이므로 자동차 생산물량이 증가하는 현재의 추세를 보았을 때 계속 소요량이 늘어날 것입니다. 

 

자동차 생산물량이 늘어나게 되면 차체 부품과 설비의 수요도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아진산업은 차량이 충돌할 경우 충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차체 보강 패널류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진산업주가
아진산업주가
아진산업주가차트
아진산업주가차트

중국에서 마그네슘 수출이 완전히 풀리기 전까지는 마그네슘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라 주가가 출렁거리면서 변동폭을 키울 것 같습니다. 원자재 가격 변동을 유심히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아진산업 기술적 분석

기술적으로 보았을 때 전형적인 쌍바닥을 잡고 우상향으로 추세를 튼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게 보면 컵앤 핸들 패턴의 핸들 모양을 형성하면서 전 고점을 도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차트가 좀 지저분하게 느껴지실 수 도 있지만 급등락을 반복하는 주식들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오늘도 7% 이상 급등했기 때문에 내일 조정이 올 수 도 있기에 추세를 살피면서 전고점을 완연하게 돌파하는 흐름이 나올 시 접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항상 본인의 책임하에 있으므로 기업을 철저히 공부하고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